안녕하세요 dawonny 입니다.
개발자 직무를 희망하는 저는 개발을 할 때에 맥북이 좋다는 말을 정말 수없이 들어왔는데요.
아이폰, 아이패드, 애플워치, 에어팟… 모든 게 다 애플꺼면서 정작 노트북은 다른 기업 제품을 쓰고 있었어요.
그래서 저도 6개월 전쯤에 처음으로 맥북을 구매하게 되었는데, 정말 다른 기기들과의 연동성이 최고더라구요. 현재 아주 잘 쓰고 있어요!
하지만 지금까지 써왔던 윈도우 기반이랑은 꽤 많이 다르기에 처음엔 많이 헤맸던 기억이 나네요.
주변 맥북 유저 지인들을 보면서 설정이나 유용한 기능들을 하나하나 물어보고 구글링하면서 저만의 맥북 환경을 열심히 커스텀 했어요.
그러다 《된다! 맥북&아이맥 - 맥OS 소노마》 도서를 좋은 기회로 받아보게 되었는데요.
처음에 맥북을 샀을 때 이 책이 있었더라면 헤맬 필요 없었겠다-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.
이 도서에는 트랙패드의 다양한 기능, 유용한 단축키와 같은 기본적인 내용들부터
나만의 맥북 환경을 만들 수 있는 맥 셋업 방법, 직장인을 위한 실무 맥 활용법까지 맥북 사용법에 대한 모든 내용이 쉽게 정리되어 있어요. 맥북 기능에 관심이 많아 원래도 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새롭게 알아가는 지식들이 많더라구요.
만약 맥북을 처음 구매했는데, 윈도우 OS에만 익숙한 분이시라면 추천해드리고싶은 도서였어요!
한번 기능을 익히고 익숙해지면 맥북으로 작업하는 것만큼 효율이 좋은게 없기 때문이에요! 😀
심지어 맥OS 소모나 2024년판이어서, 아주 최신 내용으로만 구성되어있어요.
맥 OS에 너무 겁먹지 않아도 책 한권이면 정말 책 표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초보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아요!
키노트나 영상편집 등과 같이 맥북을 이용해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도 나와있으니
맥북 제대로 써보고 싶다! 하시는 분들에게 이 도서를 추천합니다 👍
====================
본 리뷰는 이지스퍼블리싱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.